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분 만에 발급받는 방법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정부지원사업이나 대출을 받을 때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4대보험 체납이 있는 경우 발급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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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완납증명서란?

4대보험은 국가의 책임 하에 국민의 건강과 생계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사회보장 제도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4대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았음을 확인하는 증명서로,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개인 발급

개인이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발급받는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공인 인증서나 금융 인증서를 등록하고, 보험료 납부 증명서를 클릭해 국민건강보험을 선택하고 문서를 인쇄하면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보안센터에 인증서 등록
  • 로그인: 카카오톡, 페이코, 패스, 네이버, 토스 또는 인증서 사용
  •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서 “공인민원” > “개인민원” 클릭
  • “개인민원” 아래에서 “보험료 납부 증명서” 클릭
  • 4가지 유형 중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선택 후 문서 인쇄

사업자 발급

사업장에서는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4대보험 완납증명서와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 접속
  • 사업자를 선택하여 로그인
  • 제증명 발급 메뉴를 클릭
  • 완납증명서를 선택
  • 완납증명서를 확인 후 발급

결론

지금까지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4대보험은 직장이나 개인사업을 하는 경우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데요.

정부 지원사업이나 대출 등을 받기 위해서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1분 내로 발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