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 청소년 자립두배통장 최대 480만원 지원

오늘은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매우 유용한 사업, ‘자립두배통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사업은 매월 1만 원 이상 10만 원 이하를 자유롭게 저축하는 청소년에게 저축액의 2배(최대 20만 원)를 도가 추가적으로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심지어 720만 원만 저축해도 만기 시에는 무려 2,16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글을 통해 사업의 신청 요건을 자세히 알아보고, 꼭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자립두배통장이란

경기도 청소년 자립두배통장은 만 15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자립 지원 사업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저축습관을 길러주고, 자립에 필요한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월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청소년이 저축하면, 경기도에서 그 두 배인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이 사업은 2023년부터 시작되어 2024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4년 예술활동준비금, 주거 지원 사업, 신진 예술인 지원 안내

자립두배통장 지원 대상 및 내용

이 사업의 지원 대상은 만 15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으로,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자립을 위한 노력과 의지가 있어야하며, 청소년쉼터 또는 자립지원관을 이용 중이거나, 가정 밖 청소년 중에서 자립을 위해 저축을 원하는 청소년이 대상이 됩니다.

지원 내용은 청소년이 매월 1만원 이상 10만원 이하를 저축하면, 경기도에서 그 금액의 두 배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것입니다.

이 지원은 최대 2년간, 총 48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자립두배통장 참가 방법

자립두배통장의 참가를 원한다면, 2024년 1월 24일부터 2월 23일까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은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신청서, 소득금액증명원,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2024년 주요 변화

2024년에는 자립두배통장의 자격 요건이 완화되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소년쉼터 이용 기간 기준이 기존 6개월 이상에서 3개월 이상으로, 자립지원관 이용 기간 기준은 기존 3개월 이상에서 1개월 이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기대 효과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저축 습관이 형성되고,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자립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립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론

경기도 청소년 자립두배통장은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해 굉장히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저축습관을 형성하고, 자립에 필요한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에도 지속되는 이 프로그램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